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코드 삽입 방법 및 PIN 코드 입력 방법(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IT Article

by [성운] 2019. 9. 1. 19:27

본문

승인 후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 방법

자동광고 설정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게재 승인을 받았다면 코드 삽입은 쉽습니다. 승일 메일 하단에 다음과 같은 가이드가 있습니다. 가이드처럼 자동 광고방식으로 저장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따로 수정을 안 했습니다. 처음 하는 거라 잘못 건들면 광고 게재가 안될까 봐 걱정되기도 했고요.

자동광고 가이드

참고로 AMP 광고는 모바일 환경에서 속도를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해놓으면 좋을 거 같아 설정했습니다.

 

광고 단위 설정

광고를 만들었으면 코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화면에 접속하셔서 광고단위 메뉴를 클릭하고 권장 크기인 디스플레이 광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

좀 더 사용하시면 알게 되시겠지만, 세 개 광고가 사용되는 위치가 다릅니다.

 

광고 이름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자유롭게 넣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코드가 생성됩니다.

광고 이름
광고 코드

티스토리 애드센스 플러그인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저는 반응형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상하 단을 선택하고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다른 플러그인은 광고의 사이즈가 고정되어 있어 사용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반응형은 사이즈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코드 삽입

구글 가이드는 1시간 내외가 소요된다고 했는데 저는 바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최대로 늦게되는 시간으로 가이드를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모바일로 모바일 광고까지 확인하고 한 달간 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광고 확인

PIN 코드 및 주소 설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애드센스 예측금액을 보면서 흐뭇했던 것도 잠시 알람에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글을 보고 당황했습니다. 화면에도 다음과 같은 글을 확인할 있었습니다.

PIN 발송

대체 어디로 PIN을 보낸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애드센스에서 지급메뉴에서 설정한 곳으로 PIN 번호가 보내집니다. PIN이 발송되기 전에 받기 좋은 곳으로 설정하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부모님 댁으로 되어 있어서 주말에 인사 드리는 겸해서 다녀왔습니다.

주소 확인 및 설정 - 1
주소 확인 및 설정 - 2

다음 구글 Support(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8257?hl=ko)를 확인하니 PIN번호를 입력해서 지급 해준다고 하네요. 돈이 관련된 일이다 보니 철저한 보안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709871?sourceid=aso&subid=ww-ww-et-asui&medium=link&visit_id=637017826554135857-1241480253&rd=1 사이트에 접근하시면 지급 기준액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829일 날 구글로부터 PIN코드를 받았습니다. 818일날 보냈으니깐 11일이 걸렸네요. 안을 보시면 크게 PIN 코드가 있습니다. 그걸 입력해 주시면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앞으로 제가 학습하는 분야에 대해서 더욱 매진해서 더 좋을 글을 쓰고 많은 조회수를 유도해야겠습니다.

Google Adsense PIN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